MAYA ADVANCE
디테일한 서브 프랍 어셋을 함께 만들면서 모델링 부터 최종 렌더이미지까지 완성해 보면서 자신감을 얻고 그 자신감을 바탕으로 카메라에 근접하게 잡히는 실무에서도 바로 쓸 수 있을 정도의 히어로 프랍까지 만들수 있게 됩니다. 이 과정을 마치게 되면 복잡하고 어려운 형태의 오브젝트를 빠르게 정확하게 만들 능력이 습득되어 실무 들어갔을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런걸 배울거에요!
Detail Asset
복잡한 형태의 모델링 접근 방법을 익혀서 보다 디테일한 모델링을 하고 레이아웃에 맞게 씬 모델링 구분합니다.Advanced Asset 1
커스텀 단축키를 이용해 머릿속의 형태를 화면에 시각화 시키는 시간을 최대한으로 줄일 수 있는 훈련을 합니다.Advanced Asset 2
히어로(메인) 프랍 제작 능력을 키웁니다. 더불어 다양하고 디테일한 질감 표현 방법도 익힙니다.Advanced Asset 3
추후 보다 완성도 있는 포트폴리오 작업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훈련하는 과정입니다.교육과정소개
개월 | 대주제 | 소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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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Sub Prop Modeling 1 | Topology 사각면으로 정리하는 방법 |
형태에 맞는 Wire 흐름 제작 방법 | ||
반복적인 모델링 명령 최적화 방법 | ||
Sub Prop Modeling 2 | 복잡한 형태의 모델링 접근 방법 | |
레이아웃에 맞게 씬 모델링 구분하기 | ||
Bevel 과 Insert Edge loop 모델링 차이점 | ||
Sub Prop UV 1 | UV 작업 시작전에 해줘야 할 것들 | |
비슷한 형태의 UV 작업 효율적으로 하기 | ||
라인형태의 오브젝트 UV 쉽게 펴기 | ||
Sub Prop UV 1 | 텍스쳐 밀도를 맞춰야 하는 이유 및 예외사항 | |
UV 작업 후 텍스쳐 작업 전 해야할 일 | ||
왜곡 안 일어나는 Smooth UV 세팅방법 | ||
2 | Displacement Detail | Bump VS Normal VS Displacement |
Displacement 로 Surface 디테일 추가하기 | ||
Simple Sculpting 이용한 디스맵 실습 | ||
Texture | Substance Painter 를 이용한 텍스쳐 제작 | |
Plastic, Metal, Concrete, Fabric, Rubber, Wood | ||
Substance Painter to Maya V-Ray | ||
Lighting | V-Ray light Rect, Sphere, Dome, IES | |
V-Ray Physica Sun & Sky | ||
V-Ray Environment Setting | ||
Rendering | V-Ray Mtl, Bump, Blend, Wrapper, | |
V-Ray Frame Buffer, Environment fog | ||
V-Ray Physical Camera, Motion blur | ||
3 | Hero Prop Modeling | Hard Surface 모델링 작업 노하우 |
곡면이 많은 형태 효율적으로 모델링 하는 법 | ||
Maya 모델링 메뉴에 없는 기능 만드는 법 | ||
Hero Prop Modeling | 와이어 흐름이 많은 상태에서 적게 만드는 법 | |
삼각면 vs 사각면 vs N 곤 | ||
무거운 모델링 씬 가볍게 만드는 법 | ||
Hero Prop Modeling | Polygon VS Nurbs Vs Subdivision | |
Curve Attach, Detach, Add Point Tool | ||
Open/Close, Fillet, Cut, Intersect, Extend | ||
Hero Prop Modeling | Insert Knot, Offset, Rebuild Curve | |
Reverse Curve Direction, Curve Align | ||
Surface Loft, Planar, Revolve, Extrude | ||
4 | Hero Prop Modeling | Birail, Boundary, Bevel, Bevel Plus |
Surface Align, Attach, Detach, Move seam | ||
Insert Isoparms, Suface Offset, Round tool | ||
Hero Prop Modeling | Rebuild Surface, Reverse Surface Direction | |
Complex Shape Modeling with Deformer | ||
Lattice, Wire, Bend, Squash, Twist | ||
Hero Prop UV | 보다 효과적인 UV 공간 활용 방법 | |
UV Smooth Tool 로 interactive 하게 작업하기 | ||
UV Distortion 해결방법 및 Transfer UV | ||
Hero Prop UV | Hard Surface Edge Cut 노하우 | |
재질별로 UV 타일 분리해서 작업하기 | ||
Camera Layout 에 따른 UV texture resolution | ||
5 | Displacement Detail | Sculpting tips for Surface Details |
Alpha Image for Sculpting Brush | ||
Displacement Map Rendering in V-Ray | ||
Advanced Texturing | PBR Texturing 을 해야 좋은 이유 | |
Photo Realistic Texturing | ||
Texture Proportion Design | ||
Advanced Lighting | Overcast day Lighting | |
Magic Hour Lighting | ||
사실적인 라이팅을 위한 작업 팁 | ||
Advanced Rendering | Exterior Rendering | |
Interior Rendering | ||
렌더 이미지로 최종 영상 만들기 |
등록안내
컨설팅 전문가들의 개인면담을 통해,학습하시고자 하는 목적과 개인의 실력에 맞는 교육을 진행합니다.전화.온라인 정보조회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확인 후,전화,온라인을 통한 간편조회,학과 담당자 매칭방문 후 상담진행
상담일정 조율 후,매칭된 학과 담당자를 통한 과정상담 진행수강등록
수강등록을 위한 원서 작성 후,입학기간 내 수강료 결제취업 및 진로상담
교육과정 수강 중 일차별 피드백과 직종에 따른 회사 선택 및 취업상담 진행빠르고 간편하게 관심있는 교육과정을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