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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네마 4D : CINEMA 4D

3D 영상 제작! 모션그래픽의 필수적 프로그램!

크리에이티브한 모션그래픽 영상은 물론!
모그라프 기능을 이용한 클로너 애니메이션에서부터
옥테인렌더러와의 작업이면 실사같은 그래픽 렌더링까지!

수업 소개

CINEMA 4D란 무엇인가요?

시네마4D는 3D 그래픽중에서 지속적으로 유럽에서 인기를 얻고 점차 명성을 떨치고 있으며 점차 퍼져나가 모션디자인 분야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프로그램입니다.
3D 모션그래픽 디자인 관련 직업군에서 광고에 사용되는 실제 모델링을 직접 제작하여 작업을 해야 하는 영상 그리고 2D 느낌의 스타일 등에 활용하여 폭 넓게 사용 되고 있습니다. 또한, CINEMA 4D는 애프터이펙트와 가장 잘 어울리는 3D모션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영상 관련 분야로 취업을 생각한다면 반드시 다룰 줄 알아야 하는 기본 프로그램입니다.

수업 목표

CINEMA 4D의 수업 목표는 무엇인가요?

모션그래픽디자인분야에서꼭필요로하는시네마4D 기본툴사용및응용을통해기초를다지고, 다양한예제를통해프로그램의활용능력과스킬을키울수있습니다.
로우폴리곤, Transform, 제너레이터, 디포머, 포즈몰프, 모그라프등포트폴리오아트웍까지등다양한분야에활용할수있는여러기능을익힐수있습니다

수업 포인트

CINEMA 4D의 수업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3D 아티스트로서 갖춰야 할 C4D 프로그램의 기본 툴 사용 및 응용을 통해 기초를 다지고,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프로그램의 활용 능력과 스킬을 키울 수 있습니다. 모션그래픽 작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과 상황별 대처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 기초모델링입문하기.

    시네마 4D 기본 인터페이스 이해 및 로우폴리곤 모델링을

    제작합니다

  • CINEMA 4D 여러기능에대해알아보기

    시네마 4D의 기능인 제너레이터와 디포머와 같은 기능들을

    사용해 봅니다.

  • 다양한재질을표현하는방법

    기본 렌더를 통한 재질 표현과 기본 렌더에서

    표현하기 힘든 재질을 외부 렌더러를 이용해

    만들어 봅니다

  • 각종시뮬레이션과모그라프기능사용하기

    시네마 4D에 시뮬레이션 기능과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각종

    모그라프 기능 사용해 봅니다

수업 방식

CINEMA 4D의 수업 방식은 무엇인가요?

  • 1

    주로실습위주의수업으로이론30% 실습70%로전개됩니다

  • 2

    실무에서는어떤방법으로시네마4D가활용되는지다양한예제를통하여실습합니다.

  • 3

    따라하기방식외에Tip을이용하여개인작품에바로응용할수있도록합니다.

  • 4

    키프레임, 모그라프, 포즈몰프, 시뮬레이션을쉽게이해하고모션제작의기본스킬을쉽고상세하게익힐수있습니다.

  • 5

    시중에 별로 없는 시네마4D 교재들 그리고 유튜브에서 찾을 수 없는, 못 할 정도의 많은 기능들의 사용법과 다양한 작업을 연습합니다.

사전 준비 항목

CINEMA 4D의 사전 준비 항목은 무엇인가요?

[ 준비 항목 ]

과제와 복습을 할 수 있도록 Cinema 4D 프로그램을 본인 컴퓨터에 설치

[ 선수강과목 ]

AfterEffect

Photoshop

Illustarator

Premiere Pro

[ 사용 프로그램 ]

CINEMA 4D

취업분야 및 전망

CINEMA 4D의 취업분야 및 전망은 어떤가요?

Cinema 4D는 제품광고, OTT 드라마 인트로, 시네마틱영상 등 다양한 분야의 모션그래픽 디자이너를 꿈꾸는 이들에겐 필수항목으로 꼽히는 프로그램입니다.
모션그래픽 뿐만아니라 제품 모델링에서도 각광 받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의 기반초석을 닦고, 활용 능력의 증대로 프로그램활용 숙련도를 높여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이 가능합니다. 또한 영상디자인, 버츄얼 유튜브 등 모든 디자인작업의 기본이 되는 필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다양한 디자인 분야로의 진출이 가능합니다.

[ 수강 후 어떤 분야로 취업할 수 있을까요? ]

  • 스튜디오
  • 엔터테인먼트
  • 게임 제작사
  • VFX
  • 방송국
  • 유튜브

[ 수강 후 어떤 작업을 할 수 있을까요? ]

  • 모션그래픽
  • 제품모델링
  • 엔진과의 연동 작업
  • 3D합성 영상

[ 수료 후 취득 가능한 자격증 및 관련 자격증 ]

  • GTQ I

    Graphic Technology Qualification Illustrator

    디자인의 필수 요소인 일러스트는 예비 디자이너 혹은 현업에서의 실무 그래픽디자인, 심벌, 로고에서 명함 제작에 이르기까지 활용 범위가 무궁무진합니다.

    GTQi는 아이디어와 창의성, 전문적인 감각과 개인의 경쟁력을 높여주는 디자인 전문 자격증입니다.

커리큘럼

인터페이스&모델링

기본조작(인터페이스소개), NURBS 모델링, Earphone 모델링, Tire, Wheel 모델링, Desk Lamp 모델링

맵핑/애니메이션/모그라프 기초

1. 맵핑 > Material 반사/유리, UVW Mapping
2. 애니메이션 > - Keyframe의 원리, Timeline 활용방법, F-Curve Mode (그래프) 사용방법, Key 복사,반복 설정,Camera 사용방법
3. 애니메이션활용 > Align to Spline 사용방법,Camera,Alpha,재질, 조명, 환경설정과 렌더,에펙연동방법
4. Simulation
5. 모그라프기초

MoGraph 활용/MoGraph 종합작업/Rigging/XPresso

1.모그라프활용 - Cloner Object 활용/Step Effector/Spline Wrap 적용방법/Cloth Tag/Belt Tag
- Loft Object,UV mapping, Wrap, FFD 사용방법,Cloner Object, Step Effector (시간차 모션)
2.모그라프 종합작업 - Cloth Tag/Reeper 프리플러그인/Hair Object/
3. 리깅 - Joint Tool/Bind/Weight Tool/Target Object/User Data, Set Driver/Joint Tool,IK, IK-Spline,Mirror Tool ,Bind, Weight Tool,Walk Animation
4. XPresso - XPresso Tag /Math Operator/RangeMapper Operator/Thinking Particle
5. Multipass 합성+ 에펙후반 작업

* 캠퍼스 상세 커리큘럼은 다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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