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수강료 조회

운영 시간 내에는 3분 안에 연락 드리겠습니다.

★★★
모션
그래픽
-
취업
CLASS
★★★

바로 가기

3초상담 문의하기

비쥬얼 모션 : VISUAL MOTION

3D 광고 오프닝 영상 제작의 필수적 프로그램!

모그라프 기능을 이용한 클로너 애니메이션에서부터
옥테인렌더러와의 작업이면 실사같은 그래픽 렌더링까지!

수업 소개

비쥬얼 모션

기본과정만으로 작업하기에 한계를 경험한 분들은 다양한 예제를 통해 심화적인 학습을 할 수 있고 영상이 전반적으로 어떻게 제작되는지 작업의 흐름을 이해하여 영상 제작시 필요한 능력들을 습득합니다. 트렌드에 맞는 렌더기법과 유용한 플러그인들을 활용하여 작업 퀄리티를 올리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수업 목표

비쥬얼 모션 과정의 수업 목표는 무엇인가요?

3D 아티스트로서 갖춰야 할 C4D 프로그램의 기본 툴 사용 및 응용을 통해 기초를 다지고,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프로그램의 활용 능력과 스킬을 키울 수 있습니다. 모션그래픽 작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과 상황별 대처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수업 포인트

비쥬얼 모션 과정의 수업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 OCTANE RENDER

    실무에서 필수인 OCTANE RENDER 사용법을 습득 하고 다양한 질감/재질을 표현 한다.

  • 각 파트별 심화학습

    시네마4d 기초에서 습득한 내용을 응용하여 퀄리티를 상승시킨다.

  • 프로젝트 작업

    프로젝트 작업을 통해 작업흐름이 어떻게 진행 되는지 워크플로우를 익힌다.

  • 후반작업/포트폴리오 준비 과정

    시네마 4D에 시뮬레이션 기능과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각종 모그라프 기능 사용해 봅니다.

수업 방식

비쥬얼 모션 과정의 수업 방식은 무엇인가요?

  • 1

    주로 실습 위주의 수업으로 이론 3 : 실습 7로 진행됩니다.

  • 2

    실무에서는 어떤 방법으로 시네마4D가 활용 되는지 다양한 예제를 통하여 실습합니다

  • 3

    따라하기 방식외에 Tip을 이용하여 개인작품에 바로 응용 할 수 있도록합니다

  • 4

    키프레임, 모그라프, 포즈몰프, 시뮬레이션을 쉽게 이해하고 모션 제작의 기본 스킬을 쉽고 상세하게 익힐 수 있습니다.

  • 5

    시중에 별로 없는 시네마4D 교재들 그리고 유튜브에서 찾을 수 없는, 못 할 정도의 많은 기능들의 사용법과 다양한 작업을 연습합니다.

사전 준비 항목

비쥬얼 모션 과정의 사전 준비 항목은 무엇인가요?

[ 준비 항목 ]

과제와 복습을 할 수 있도록 Cinema4D 프로그램을 설치 할 수 있는 PC

[ 선수강과목 ]

AfterEffect

Photoshop

Illustarator

Premiere Pro

[ 사용 프로그램 ]

CINEMA 4D

취업분야 및 전망

비쥬얼 모션 과정의 취업분야 및 전망은 어떤가요?

Cinema 4D는 제품광고, OTT 드라마 인트로, 시네마틱영상 등 다양한 분야의 모션그래픽 디자이너를 꿈꾸는 이들에겐 필수항목으로 꼽히는 프로그램입니다.
모션그래픽 뿐만아니라 제품 모델링에서도 각광 받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의 기반초석을 닦고, 활용 능력의 증대로 프로그램활용 숙련도를 높여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이 가능합니다. 또한 영상디자인, 버츄얼 유튜브 등 모든 디자인작업의 기본이 되는 필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다양한 디자인 분야로의 진출이 가능합니다.

[ 수강 후 어떤 분야로 취업할 수 있을까요? ]

  • 스튜디오
  • 엔터테인먼트
  • 게임 제작사
  • VFX
  • 방송국
  • 유튜브

[ 수강 후 어떤 작업을 할 수 있을까요? ]

  • 모션그래픽
  • 제품모델링
  • 엔진과의 연동 작업
  • 3D합성 영상

커리큘럼

Octane랜더링, 모그라프활용, Mediums, Mix material 활용

1.Octane(실무필수) - 투명한, 유리병, 굴절, 반사, 금속, 전구 빛 등의 재질감 표한
2. 모그라프활용 - 씬을 구성해보고 배웠던 기능들로 재질을 다양하게 테스트 해보며 활용해 봅니다.
3. Mediums - -Absorption Medium(흡수 매체),Scattering Medium(산란 매체), 젤리표현
4. Mix material - 녹슨 자동차 표현
5. 예제씬 종합작업

심화 랜더링 + 프로젝트

Paper City,3D타이틀 로고제작, 물표현, Face Modeling, Mixamo, 플러그인 활용한 장면연출
프로젝트 작업(모작/포폴 준비 단계)
-영상 제작을 위한 워크플로우 습득>Modeling - 오브젝트 제작,Shading & Texturing >재질, 질감 표현, 텍스쳐 적용> Animation - Mograph 활용>Lighting & Rendering>조명 & 렌더 세팅

* 캠퍼스 상세 커리큘럼은 다를 수 있습니다.

모션그래픽

비쥬얼 모션

캠퍼스
이름
연락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