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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UI/UX : GAME UI/UX

기다림을 기대감으로 바꾸는 게임 UI/UX 디자인

다양한 예제 실습으로 프로그램 활용 능력과 스킬을 키워 게임 UI/UX디자이너로 취업하자!

수업 소개

게임 UI/UX란 무엇인가요?

UI : USER INTERFACE (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용자와 시스템 사이의 의사소통 매개를 의미합니다.
이 의사소통은 해당 기기에 대해 효율적인 작동과 사용자의 제어를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일종의 인테리어라고 볼 수 있습니다.

UX : USER EXPERIENCE 시스템을 사용하면서 체험하는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설계 영역을 지칭하는 용어입니다.
기존 UI(USER INTERFACE,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더 포괄적으로 확장된 개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수업 목표

게임 UI/UX 과정의 수업 목표는 무엇인가요?

게임 UI / UX 디자인을 위해 필요로 하는 포토샵, 게임엔진의 기본 툴 사용 및 응용을 통해 기초를 다지고, 다양한 예제를 통해 프로그램의 활용 능력과 스킬을 키울 수 있습니다.

수업 포인트

게임 UI/UX 과정의 수업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 UI/UX 디자인의 기초 이론

    PC, 콘솔, 모바일, 하이브리드의 UI/UX 특징 및 차이점을 배웁니다.

  • 포토샵 기초

    세 살 버릇 여든까지! 포토샵 작업 환경, 단축키, 폴더 구성을 학습하여 실전에서 안전하게 일정 지키는 법에 대해 배웁니다.

  • 기초 예제 학습

    정통 판타지 / 캐주얼 판타지 / 캐주얼 / SF 중 선택하여 예제 학습을 진행합니다.

  • 취업 포트폴리오 제작 / 게임 엔진 활용

    반모작

    창작 UI

    게임 엔진 활용 (유니티, 언리얼 중 선택)

수업 방식

게임 UI/UX 과정 수업 방식은 무엇인가요?

  • 1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이해를 위한 기능 설명과 이를 활용한 예제를 만들어보는 실습형 수업으로 진행합니다.

  • 2

    프로그램의 다양한 기능 실행 원리를 이해하여 다양한 응용 작업과 예제를 통해 실무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3

    과제물에 대한 코멘트를 통해 프로그램의 기술 습득뿐만 아니라 디자인의 원리와 디자인 실력의 향상을 도모합니다.

  • 4

    실제로 게임 회사에서 활용되고 있는 기법 및 디자인 등을 예시로 비슷하게 만들어 보는 것으로 자신감 및 실력을 향상합니다.

사전 준비 항목

게임 UI / UX 디자인 과정의 사전준비 항목은 무엇인가요?

[ 준비 항목 ]

과제와 복습을 할 수 있도록 Adobe Photoshop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컴퓨터 및 타블렛

[ 사용 프로그램 ]

Unreal

Unity

AfterEffect

Photoshop

취업분야 및 전망

게임 UI/UX 디자인 과정 수업의 취업분야 및 전망은 어떤가요?

게임 UI/UX 디자인은 업계에서 중요성과 가치가 지속해서 높아지는 포지션입니다.
이직 시 경력에 대한 인정을 받기 유리하며 다른 아트 직군에 비해 오랜 기간 경력 관리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원화 아트 경우 인력이 많아서 5년 차와 1년 차의 실력 차이가 크지 않은 경우가 있는데 UI / UX 디자인의 경우 신입과 경력자의 갭이 커서 회사에서 경력자들을 선호하는 편이 많습니다.
좋은 포트폴리오를 제작한다면 준비된 신입의 모습을 어필할 수 있으며 취업 성공 확률 또한 높아집니다.

[ 수강 후 어떤 분야로 취업할 수 있을까요? ]

  • UI디자이너
  • UX디자이너
  • 컨텐츠기획자

[ 수강 후 어떤 작업을 할 수 있을까요? ]

  • UI디자인
  • UX디자인
  • UI연출,이펙트
  •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 게임엔진 에디트

커리큘럼

강의 소개 및 게임 UI에 대해

PC, 콘솔. 모바일, 하이브리드의 UI, UX 특징 및 차이점에 대해 학습합니다.

UI디자인을 위한 포토샵 활용 기초

실전에서 안전하게 일정을 지키기 위해 포토샵 작업 환경, 단축키, 폴더 구성을 학습합니다.

UI 모작할 게임 선택하기

Grid, 레이아웃, 컬러 톤 앤 매너, 연출 등 이론을 분석합니다.

취업 포트폴리오 완성 1

레퍼런스 수집 방법을 학습합니다.
실무 프로젝트를 진행하듯 반모작 할 게임의 UI, UX 흐름을 분석합니다.

취업 포트폴리오 완성 2

실무 프로젝트를 진행하듯 리뉴얼 할 상용 게임 레퍼런스를 찾아봅니다.

취업 포트폴리오 완성 3

포토샵으로 규격에 맞는 이미지 리소스 익스포트 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합니다.
게임 엔진에 이미지 리소스 임포트와 에디트 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합니다.
UI 애니메이션 연출을 적용합니다.

취업 포트폴리오 완성 4

언리얼 UMG 그래프 노드를 활용하여 인터렉션이 되는 프로토타입 UI를 제작합니다.

* 캠퍼스 상세 커리큘럼은 다를 수 있습니다.

게임원화/3D그래픽

게임 UI/U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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