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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 어셋 아티스트 : MAYA Asset Artist

실무 각 분야의 파트별 전문가 양성!

영화, 드라마, 광고, 3D 애니메이션, 게임 등
모델러 트레이닝을 위한 최적화된 과정!

수업 소개

어셋 아티스트란 무엇인가요?

형태를 만들어내는 모델링부터 표면에 색상 패턴 등을 입히는 텍스쳐, 모델링 된 물체에 명도, 빛 등을 적용하여 음영을 만드는 쉐이딩까지 작업하는 아티스트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3D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면서 모델링과 텍스쳐는 기본을 담당하는 아주 중요한 부분이고 핵심 중의 핵심입니다.
한 분야만 전문적으로 하는 애니메이터, 리거, FX 아티스트와는 다르게 여러 분야(모델링+텍스쳐+라이팅+렌더링)을 함께 배워야 합니다.
신입사원들이 회사에 들어가서 하는 일 중에 가장 많은 부분이 소품을 만드는 일이기에 과정 커리큘럼 역시 거기에 최적화 되어 만들어져 있습니다.

수업 목표

마야 어셋 아티스트 과정의 수업 목표는 무엇인가요?

3D 영상 제작에서 필요로 하는 모델링, 룩뎁(텍스쳐, 쉐이딩)의 기본 제작 및 응용을 통해 기초를 다지고,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프로그램의 활용 능력과 스킬을 키울 수 있습니다. 어셋 아티스트가 갖춰야 할 여러 기능 및 상황별 문제 해결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수업 포인트

마야 어셋 아티스트 과정의 수업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 카메라 기초 이론

    3D 렌더링은 사진을 찍는 행위와 같으므로 측광, 노출, 조리개, 셔터스피드, 감도 등 사진 기초 이론을 배우고 적용해봅니다.

  • 디자인, 레이아웃

    좋은 모델링을 더욱 돋보이게 해줄 화면 구성, 레이아웃은 포트폴리오를 멋지게 만들어 호감을 일으키게 합니다.

  • 사실적인 렌더링

    텍스쳐 필수 툴인 Substance Painter와 실무에서 많이 사용되는 V-Ray 렌더러를 통해 사실적인 이미지 만드는 법을 배웁니다.

  • 실무 팁, 포트폴리오 제작

    제한된 시간 내에 작업완성을 위한 실무작업 팁을 배워 빠르고 멋진 포트폴리오를 완성과 동시에 취업을 목표로 교육합니다.

수업 방식

마야 어셋 아티스트 과정의 수업 방식은 무엇인가요?

  • 1

    주로 실습 위주의 수업으로 이론 30%, 피드백 70%로 전개됩니다. (실습은 수업 시간 외 과제로 진행합니다.)

  • 2

    실무에서는 어떤 방법으로 결과물이 제작되는지 다양한 예제를 통하여 실습합니다.

  • 3

    따라 하기 방식 외에 tip을 이용하여 개인 작품에 바로 응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4

    다양한 형태를 만들어 보며 응용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웁니다.

  • 5

    학생분들의 상황에 맞는 난이도 조절 및 1:1 방식의 꾸준한 피드백을 진행합니다.

사전 준비 항목

마야 어셋 아티스트 과정의 사전 준비 항목은 무엇인가요?

[ 준비 항목 ]

과제와 복습을 할 수 있도록 MAYA, Substance Painter, V-ray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고사양 컴퓨터

[ 선수강과목 ]

Photoshop Foundation

[ 사용 프로그램 ]

V-ray

Substance Painter

MAYA

Photoshop

취업분야 및 전망

마야 어셋 아티스트의 취업분야 및 전망은 어떤가요?

MAYA는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시네마틱, 드라마, 광고 등 CG 영상 제작에 필수항목으로 꼽히는 Asset 아티스트들에겐 필수항목으로 꼽히는 프로그램입니다.
모델링부터 렌더링까지는 어느 정도 서로 건너 들면서 하는 분야입니다.
회사에 따라 모델러가 텍스쳐까지 한다던가, 텍스쳐와 라이팅을 같이 한다던가, 혹은 라이팅과 렌더링을 같이한다던가 말이죠.
하지만 애니메이터가 모델링을 하거나 모델러가 애니메이션을 하는 경우는 흔하지 않습니다. 리깅과 FX 파트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주 큰 회사가 아니라면 대부분은 어셋팀을 꾸려서 모델러가 텍스쳐까지 하는 경우가 많기에 신입의 경우, 모델링만 가능하거나 룩뎁, 라이팅만 가능한 경우 회사 선택을 하면서 통계상 한정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모델링부터 텍스쳐까지 가능한 어셋 아티스트의 경우 지원할 수 있는 회사의 폭이 보다 넓어집니다.

[ 수강 후 어떤 분야로 취업할 수 있을까요? ]

  • 영화CG
  • 3D 애니메이션
  • 시네마틱
  • 드라마 CG
  • 게임
  • AR/VR

[ 수강 후 어떤 작업을 할 수 있을까요? ]

  • 모델링
  • 텍스쳐
  • 쉐이딩
  • 라이팅
  • 렌더링

커리큘럼

Asset Foundation (기초)

멋진 포트폴리오 이미지를 만드는 데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카메라 기초 이론(측광, 노출, 조리개, 셔텨 스피드, 감도) 및 화면을 어떻게 레이아웃 디자인할 것인지에 대해 배웁니다.

3D로 열심히 만들었음에도 사진과 디자인을 전혀 공부하지 않았다면 보는 사람에게 호감을 일으키는 이미지를 만들기가 쉽지 않기에 반드시 들어야 할 필수 구간입니다.

Asset Advanced (심화)

텍스쳐 작업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각종 노하우 및 팁, 유용한 사이트를 알려드립니다.

중경 정도에 사용할 수 있는 서브 프랍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단축키를 이용해 머릿속의 형태를 화면에 시각화하는 시간을 줄이는 훈련을 몸에 반복적으로 익힙니다.

카메라에 클로즈업해서 근경에 사용될 수 있는 보다 디테일한 히어로(메인) 프랍 제작 능력을 키웁니다.

다양하고 디테일한 질감 표현 방법도 익혀 추후 완성도 있는 포트폴리오 작업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훈련하는 기간으로 모델링 난도가 높지만 가장 재밌는 구간입니다.

* 캠퍼스 상세 커리큘럼은 다를 수 있습니다.

CG/VFX

마야 어셋 아티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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